the Graydaywrite admin
연말연시는 추위와 함께 할 듯 합니다. 2015/12/29 (Tue)
적어도 일기예보가 맞는다면.
오늘도 추위가 이어진 하루였습니다. 한동안 겨울답지 않게 날이 그다지 춥지 않았었는데, 갑작스레 찾아온 한파는 '이제야 좀 겨울답구나'하는 생각이 들게 만들더군요. 어차피 집에만 처박혀있으니 그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 받기는 한데(아예 안 받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서 그런가 가끔 나갈 일이 있어서 나갔다 오면 유난히 쌀쌀하게 느껴집니다. 추위를 타고 안 타고의 이야기가 아닌 어디까지나 감성적인 이야기라 해야 할지도 모르겠군요. 춥네 어쩌네 해도 남들처럼 옷을 바리바리 껴입지 않는 편이니만큼. 성향 탓일 수도 있는데, 덥게 느껴질 정도로 옷을 두텁게 입기보다는 약간 차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입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찬 느낌은 움직여서 커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물론 체질인지 뭔지는 몰라도 더위를 잘 타는 편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겨울에 강한 것일 수도 있겠지요. 소위 말하는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이라 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정밀 측정같은 것을 해본 적은 없긴 해도.

운동은 저녁에 했습니다. 마음이야 언제나처럼 아침에 하고 싶지만, 도무지 아침에 일어날 수가 없으니 어쩔 수 없는 일이지요. 오늘은 운동을 두 개 정도 더 추가해서 했는데, 시간적인 문제가 없다면 계속해서 이어가려 합니다. 사실 추가한 운동 자체는 지난 주에 이미 추가했던 운동이지만, 지난 주에 했던 것은 '하루 빠지게 되니 그만큼 보충을 할까'하는 생각에 한 것인데, 이번에는 그걸 정식으로 편입시킨 것. 다만, 조금은 막무가내로 추가한 것이다보니 추가한 운동을 매일 할 것인지 격일로 하게 될 것인지까지는 생각을 하지 못 했습니다. 운동 내용을 생각해본다면 사실 화/목요일에 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은데(그 날의 하체 운동이 스쿼트 하나밖에 없으니까), 정작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둘레길 갔다오느라 생각만큼 운동 시간이 있는 편이 아니니까요. 일단은 매일같이 하려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어떻게 될지 시도를 해봐야 알테고.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인데 그런 한 주의 시작의 몸 상태가 꽤나 좋지 않아서 그나마도 좋지 않던 기분이 멘틀을 뚫고 지구 내핵으로 빨려들어가는 느낌입니다. 아침에 한 번 눈을 떴지만, 정신줄을 붙잡을 수 없을 정도로 온 몸이 욱씬거려서 혼났기 때문이지요. 이제 생각해본다면 용케도 알람 다 끄고 다시 잤다는 생각만 듭니다. 정작 그렇게 다시 잤음에도 불구하고 몸 상태가 그리 호전되지는 않아서 일어나고서도 한동안은 정신줄을 반쯤 놓고 있었지요. 건강이 나쁘거나 어디를 크게 다쳤거나 하지는 않지만, 이상할 정도로 자고 일어났을 때의 상태가 안 좋은 것은 굉장히 신경이 쓰이는 일입니다. 하루이틀로 그치면 또 모를까 매일같이 이러고 있으니 대체 어디가 문제여서 그러는 것인지 알 수 없기 때문이지요.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기 때문이라고 하기에는 몇 번이나 쓰듯 그렇지 않은 날도 있기 때문에. 거기에 오늘같은 날은 딱히 운동 때문이라고 하기도 뭐한게, 무려 사흘을 내리 쉬었으니 운동을 해서 그렇다고 보기도 힘들기 때문입니다.

크리티카는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레벨은 대략 52정도까지 왔는데, 이제는 하루에 레벨 5 오르면 많이 오르는 것 같군요. 딱히 게임이 재미있어서 한다기 보다는 그냥 시작했으니 끝을 보자는 마음가짐으로 하는 중인데, 언제나 그렇듯 어이없는 상황에 멘탈이 터져나갈 때도 많아서 그럴 때마다 불어오는 회의감과 싸우느라 참 짜증이 납니다. 특히 보스들 패턴같은 경우에는 느낌이 '초 액션인데 보스는 액션같이 않게 싸우는구나'하는 느낌만 받아서 더더욱. 지금으로서는 이벤트 기간내에 어떻게든 만렙 달성하고 신경 끄는 것만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강화니 아이템 파밍이니 하는 것은 신경쓰기도 싫고 신경 쓸 수도 없어서 그쪽은 정말 논외. 특히 강화같은 확률제 도박은 정말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미련이 그다지 없기도 합니다. 이걸 계속 하느니 정말로 디아블로3를 꾸준히 하는 것이 더 생산적이라 생각될 정도이기도 하고. 빨리 만렙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것 때문에 다른 게임도 못 할 정도인지라.


[PREV] / [1]...[994][995][996][997][998][999][1000] / [LAST]


IRiS ell =starry sca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