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raydaywrite admin
더위 좀 사가세요. 2016/02/22 (Mon)
정월대보름입니다.
오늘은 정월대보름. 더위 파는 날입니다(...). 말은 그렇게 했지만 오늘은 정월대보름이라고 이야기만 했지 딱히 정월대보름다운 무언가를 하지는 않았군요. 정작 '정월대보름다운' 무언가를 했다면 어제였던 것 같습니다. 오곡밥도 먹고 나물 요리도 먹고 했으니만큼. 더욱 엄밀히 말하자면 토요일 달맞이 축제가 더 정확하겠지만(그 때는 귀밝이 술도 마셨을만큼), 이건 어디까지나 집에서 맞이하는 것이니만큼 약간 의미가 다르다 할 수 있겠지요. 그래도 정월대보름이라 달은 어찌어찌 본 것 같습니다. 기억이 희미해서 그렇지(...). 지나고나서 보니 굉장히 아쉽긴 한데, 이건 아마 여유가 전혀 없어서 그런 것인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여유가 있으면 다른 곳에도 시선을 돌리겠지만, 지금같은 상황에서는 거기에까지 생각이 못 미치는 경우가 많아서 그냥 흐지부지 넘어간 것이지요. 누구를 탓하겠냐만.

전에도 쓴 것 같지만, 최근 바이크와 자동차에 꽂혀서 정신을 못 차리고 있습니다. 아, 물론 돈이 없으니까 그냥 그림의 떡이긴 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신이 팔린단 말이지요. 바이크야 원래 수동이니까 그렇다 치지만(스쿠터는 자동이긴 해도), 특히나 자동차는 수동을 바라보고 있는터라 참 뭐랄까 '답이 없어도 한참은 없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입니다. 애초에 보고 있던 차량이었던 엘란은 이제와서 구매하기도 유지하기도 힘든 차량이 되어버려서 어쩔 수 없이 다른 차를 보고 있긴 한데, 수동을 위주로 보고 있으니 선택할만한 차량이 생각보다 적더군요. 취향이 워낙 괴팍하고 자기중심적이라 그런지 남 생각 안 하고 차량을 선택하는 편이기도 한지라. 차후 보험료와 자동차세는 어쩌려고. 물론 바이크를 사게 된다 하더라도 2종 소형 면허부터 취득해야 사겠지만, 이래저래 이것저것 둘러보느라 쓸데없이 시간을 낭비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이것도 여전히 현실 도피겠지만서도(...).

운동은 저녁에 나가서 했습니다. 저녁에 나가는 습관은 고쳐야 할텐데 잘 안 되는군요. 지금이야 백수니까 그렇다 쳐도 차후에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니 가급적 일찍일찍 이용해야 할텐데 그게 참 힘듭니다. 애초에 늦게 자는 버릇부터 어떻게 해야 하겠지요. 운동 하는 것 자체에는 크게 문제가 없었긴 한데, 오늘은 운동 끝마치고 샤워하러 들어갔을 때 온수가 나오지 않아서 굉장히 고생했습니다. 많은 샤워기 중에서 제대로 온수가 나오는 것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대략 2~3개 정도만 나왔던 듯) 굉장히 눈치싸움을 벌일 수 밖에 없더군요. 어찌어찌 무난하게 샤워를 끝마치긴 했지만, 여기를 공짜로 이용하는 것도 아닌데 이런 경우를 겪으면 정말 스트레스만 쌓일 뿐입니다. 사실 몇 번 정도 이런 일이 있었기 때문에 처음 겪는 일은 아닌데, 아직은 겨울이다보니 이런식으로 찬물 세례를 받는 것은 싫단 말이지요. 여름이라면 모를까(...).

게임은 잘 안 하고 있습니다. 심란해서 손에 안 잡히더군요. 테라같은 경우도 만랩 달성해야 한다고 하면서도 정작 출석 체크 정도만 끝마치고 바로 접속을 끊어버리는터라 최근에는 그저 흐지부지. 그나마 하는 게임이라고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긴 한데, 이것도 하루에 한 판에 그치는데다가 정작 하는 부분은 인공지능 대전이라서 실력 향상에는 눈꼽만큼도 도움이 안 된다는 것이 함정입니다. 딱히 불만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서도. 어차피 일일 퀘스트 때문에 조금씩 하는 것에 불과하니까요(게임이 재미없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그래도 최근에 했던 게임은 UBI SOFT의 디비전입니다. 오픈 베타를 한다 해서 잠깐 해봤는데 그냥저냥 나쁘지 않더군요. 번지가 제작한 데스티니가 생각나는 게임이었는데(장르도 RPG+슈터) 이쪽은 TPS라서 조금 더 시야 확보하기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정식판이 어찌나올지는 모르겠는데, 이쪽은 한국어 자막 지원이 확정되었으니 게임이 잘만 나와준다면 데스티니보다 나을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들더군요.


[PREV] / [1]...[995][996][997][998][999][1000][1001] / [NEXT]


IRiS ell =starry sca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