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raydaywrite admin
역시나 헬게이트 오픈. 2021/07/01 (Thu)
정신이 없군요.
대망의 7월입니다. 7월이 되어서 좋을 것이라고는 전혀 없지만, 우려했던대로 시스템 전환에 따른 사태가 벌어져버려서 오늘 하루는 정말 정신없는 하루였지요. 대체 뭘 어떻게 손을 댔기에 이런 대참사가 펼쳐졌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일단 사내 메신저가 뭔가 설정이 틀어져서 접속이 안 된다거나 접속이 된다 하더라도 그간의 내역이나 자료들이 홀라당 사라졌다던가 하는 일은 굳이 말을 할 필요도 없을 수준이었지요. 거기다가 그 대처도 어처구니 없는게, 복구는 연동 프로그램 올려놨으니 그걸 받으라고 해서 받았는데, 당연하게도(?) 안되어서 황당했습니다. 또 하나 웃긴 것은 그 연동 프로그램도 리비전이 몇 번 되었는지 두어개 정도 더 올라왔었는데 정작 그 버전 갱신판을 실행하려 하면 미인가 프로그램이라고 사내 보안 프로그램이 막는다는 것. 어디 이상한데 굴러다니던 프로그램을 받은 것도 아니고, 엄연히 사내 게시판 공지쪽에 올라온 프로그램을 받아서 실행하는 것인데 화이트 리스트도 등록 안 되어있어서 차단이 되는 것을 도대체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그저 헛웃음이 나올 뿐이었습니다. 왜 이렇게 따로 놀지.

꼴을 보아하니 내일까지는 이래저래 혼란이 가득한 상횡이 될 것만 같아보입니다. 사내 매신저 문제도 그렇고, 전산 시스템 역시도 그렇고 얌전히 넘어갈 일이 안 되어버렸으니까 말이지요. 분명 이번 이슈관련해서 사전에 작업은 진행하고 있었으리라 생각하고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막상 당일이 되니 이런 상황이 된 것은 참 난감하기 짝이 없습니다. 시스템이 뭔가 좀 이상하게 돌아간다는 느낌이 든다 할까요. 월요일부터 이상한 요인들이 터져나오긴 했는데 그걸로도 결국 수습이 안 되는 것 같아보이니 일단 지금은 버티고 버텨야 할 시기입니다. 그나저나 시스템 돌아가는거야 어찌저찌 돌아간다고 한다지만, 전산 자체가 이렇게나 느려지는 것은 참 알 수가 없더군요. 트래픽을 대체 어디서 이렇게 잡아먹고 있는지 여기저기서 난리인 것인지. 사전에 분산 같은걸로 대비를 시키는게 아니었던가? 걱정되는 것은 제 업무 성격상 실질적인 첫 날은 내일인 셈이라서 내일이 무탈하기만을 빌어야 할 상황이란 점입니다. 오늘 그 난리통에 그나마 제 본 업무는 내일이라 한숨 돌리긴 했으나 막상 내일도 문제가 해결 안 되었다면 골치아파질 것은 뻔하니까요.

그나저나 이번에 바뀌는 것 때문에 준비는 많이 했는지(아, 물론 전산 시스템쪽 준비 말고) 이런저런 소품들은 많더군요. 저도 이번에 하나 받았는데, 우산에 양산 같은 것이야 그러려니 했지만, 독특한 것은 맥주였습니다. 정말 뜬금없다 싶은 맥주라서 어안이 벙벙했을 정도였습니다. 보니까 제주도 브루어리하고 합작해서 만든 맥주인가 본데, 딱히 시중에 팔지 어떨지는 알 수가 없긴 하지만, 받았다는 것이 뭔가 참 미묘하다 할까요. 받아서 좋은 것과는 별개로, 순간 당황하기는 딱 좋은 그런 물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생산량 자체가 그렇게 많지 않았던지, 아니면 생산 자체가 늦게 진행되었는지는 몰라도 말 들어보면 일단 우선적으로 일부 지점에만 보내줬다고 하던데, 꾸준히 생산을 하려고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군요. 뭐 브루어리하고 협업이니까 정말로 시중에 내놓을 수도 있기야 하겠다만은. 아직 마시지는 않았습니다. 마실 예정은 주말에 마실 예정이고, 어쩌다보니 두 세트 받아서 부모님 드시라고 조금 나눠드릴 요량이기도 하지요. 더워지고 있으니까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기야 할텐데, 하여간 참 알 수가 없습니다. 여담인데 이거 생산한 브루어리도 제주에서 이름 들어본 곳인터라 좀 놀랍긴 하더군요. 작년에 서귀포에 위치한 크래프트 비어 펍 '제주 약수터' 갔을 때 제주 약수터 자체 생산 맥주 아닌 맥주 중에서 여기 브루어리 이름이 보였던 것이 기억이 나는터라.

하루 꽤나 정신이 없었기는 하지만, 퇴근 자체가 터무니없이 늦어진다거나 하는 사태는 벌어지지 않았기에 운동은 무난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병원도 어찌저찌 갔다올 수는 있었지요. 목요일은 한 주에 한 번씩 점심 같이 먹는 날이라서 평소 가던 시간보다 조금 늦게 병원에 가는 편인데, 그러다보니 병원 점심 시간하고도 살짝 겹쳐서 평소 진료 받는 의사 말고 다른 의사에게 진료를 받는 편입니다. 그 둘 사이의 의견이 살짝 다르다는게 나름 재미있다면 재미있는 점인데 그렇다고 딱히 현재 운동하는 것 자체를 자제하라거나 하지는 않아서 운동도 계속 병행하면서 하고 있지요. 원래는 이 골프/테니스 엘보 나을 때까지 운동 안 하는 쪽을 권장하지만, 무리 안 가게 운동을 해서 그런가 그냥저냥 치료와 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의 팔 상태는 그렇게 나쁜 편이 아니긴 하나 그렇다고 방심하긴 힘들어서 병원은 오지 않을 수가 없는 상태 정도라고 정리할 수 있겠더군요. 빨리 좀 나아야 할텐데 언제나 나을지 답답하기만 합니다.


[PREV] / [1]...[997][998][999][1000][1001][1002][1003]...[1040] / [NEXT]


IRiS ell =starry sca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