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raydaywrite admin
일단 1년만 버티자. 2016/03/30 (Wed)
속이 타들어갑니다.
여전히 속이 타들어가는 요즘입니다. 계속해서 잘못된 선택이라는 것이 머리를 맴돌고 있는데, 그렇다 해서 뒤집을 수도 없으니 더욱 더 미칠 노릇이지요. 거기에 지금 상황에서는 싫다고 때려칠 수도 없는 노릇이라서 여러모로 힘들기만 합니다. 그래서 현재는 계약 기간인 1년은 어떻게든 버티고 그 후에 계속 하던가 다른 곳으로 재취직을 한다던가 하는 식으로 생각하고 있지요. 그렇게라도 생각하지 않으면 정신이 나갈 것 같기 때문입니다. 가뜩이나 잘못된 선택을 한 것이 계속 마음에 남아서 괴롭히고 있기에 어느정도는 자기위로라도 해줘야겠지요. 이제 남은 것은 하나도 없으니까 정말 로또같은 것이 되어주기만을 바랄 뿐인데(현재 상황이 상황이다보니 마음 편하게 잠적해도 될 것 같기 때문. 아, 부모님과 가족은 제외) 그게 참 안 됩니다. 로또가 되길 바라는 마음은 절실한데 절실한 마음에 부응을 해줬으면 합니다. 가뜩이나 지금 우울증 걸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괴로운터라(자가진단이긴 한데 요즘 꽤 상태가 안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어쨌든 1년 후를 생각해본다면 상당히 긴축 재정을 펼쳐야 하리라 봅니다. 몇 달 정도는 카드빚 메우느라 그럴 여력도 없겠지만, 다 갚은 상태에서는 최대한 절약해야겠지요. 어차피 이제는 어디 나가서 술 마실 일도 거의 없을테니까 적어도 술 마시느라 돈 쓰는 일은 많이 줄 것 같아 다행이라고 봅니다. 취미 생활쪽 지출을 줄이는 것이 관건이겠지요. 직장을 다니는만큼 식비와 교통비라는 고정 지출 요소가 있긴 하니까 그쪽을 줄이긴 힘들겠지만, 그 외의 부분에서는 가급적 아낄 수 있게 노력해야겠습니다. 아낀 돈으로 로또를 더 할지도. 그리고, 식비는 다음 주 부터 그냥 편의점 도시락으로 때우려고 하고 있는데 조금 귀찮긴 하겠지만, 적어도 어느정도의 식비 절약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용산의 식대가 꽤 비싸기 때문에(기본적으로는 6,000원 생각해야 하니까)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는 편의점 도시락이 주효하다 할 수 있을테니까요. 몇 번 먹어본 바로는 적당히 만족할만했습니다. 삼각김밥도 하나 추가해서 먹으면 양도 그럭저럭 무난했던 편이고. 대신 삼각김밥 가격을 생각한다면 그만큼 더욱 저렴한 도시락을 사야 한다는 것이 문제.

새벽에 일어나서 하는 운동의 시간은 당분간 현 상태로 조금 더 진행될 듯 합니다. 4월 중순부터 새벽 운동 시간을 앞당겨야 하겠지만, 그 전까지는 현 상태를 유지해도 될 듯 싶더군요. 바로바로 일어날 수 있어야 할텐데, 그게 잘 안 되는 것이 여전히 문제입니다. 일어나는데까지 30분을 소요할 때가 많다보니 그만큼 운동 시간을 줄일 수 밖에 없으니까요. 일어나서 정신줄 잡을 때까지 15분 정도만 소요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어차피 일어난 후에 바로 운동을 하러 가는 것이 아니고 일어나서 물 끓여서 코 세척 하고 커피 마시고 운동을 하러 가기 때문에 약 10분 정도의 추가 소요시간이 생기기 때문. 거기에 집에서 출발해서 짐에 도착할 때까지의 시간과 옷 갈아입는 시간을 생각하면 그것만으로도 대략 10분은 소요되니까 가급적 빨리 일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그만큼 일찍 자야 한다는 것이 관건인데...

진 삼국무쌍7 with 맹장전은 이제 촉 세력 무장의 비장 무기를 획득하려 하고 있습니다. 촉 무장까지 쥐어준다면 거의 모든 무장에게 비장 무기를 쥐어준 셈이 되는데(의도적으로 입수 안 하고 마지막까지 미뤄놓은 몇몇 무장이 있어서) 촉 무장도 수가 꽤 많은터라 생각보다 시간이 꽤나 소요될 듯 싶더군요. 13명의 무장이 남았는데, 하루에 두~세명 하기에도 빠듯해서 어찌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집에서 하지는 않는데, 집에서 PSVITA를 잡기는 시간이 부족해서 어쩔 수 없더군요. 현재까지 남은 무장 수는 17명 정도 됩니다. 뭐, 비장 무기 획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그 후로도 장성 모드 관련한 트로피도 있는지라 이 게임의 끝을 보려면 아직 한참 남았지요. 플래티넘 트로피 한 번 획득하겠다고 굉장히 삽질을 하고 있는데, 질리다 못해 지쳐가고 있습니다. 그놈의 트로피가 뭔지 원. 그나마 진 삼국무쌍7 with 맹장전은 멀티플레이 관련 트로피가 없어서 다행이라 봅니다.


[PREV] / [1]...[994][995][996][997][998][999][1000]...[1001] / [NEXT]


IRiS ell =starry sca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