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raydaywrite admin
당분간은 술을 멀리 해야겠습니다. 2016/01/31 (Sun)
뭐, 돈 주고 사마실 일은 없을 듯.
친구가 마시자고 부른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당분간은 술을 멀리 하려고 합니다. 어차피 술 사서 마실 돈이 따로 없긴 한데, 혹여 생각날 때도 있을테니까. 딱히 건강에 문제가 있어서 안 마신다기 보다는 뭐랄까 어제 술을 조금 마실 때도 그렇고 오늘도 그렇고 마실 때마다 오히려 기분이 침울해지는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기분 좋아지려고, 혹은 취하기 위해 술을 마시는 것은 아니나 이상할 정도로 술을 마셨는데 오히려 기분이 축 처지는 그런 느낌이 드는 것은 또 처음이라서 정말 이유를 알 수가 없습니다. 되는 것 하나 없어 우울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겠고, 묘하게 몸에서 거부하는 느낌이 들어서 그런 것일 수도 있겠지요. 전반적으로 요즘 타인과의 접촉을 피하려 하는 성향이 강해져서 술을 마심으로써 그게 드러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사실 술이야 많이 마셔서 딱히 좋을 것도 없으니까 나쁜 결정은 아니지만서도.

다만, 술을 조금 마셨다고 이렇게 기분이 저하될 이유가 없을텐데 왜 이러는지는 저도 참 궁금합니다. 어제 술을 마실 때도 그렇게 기분이 좋은 것은 아니었지만, 그게 오늘도 그럴 줄은 전혀 생각을 못 했기 때문이지요. 술 마시기 전에 있었던 사소한 일 때문에 기분이 저하된 상태에서 술을 마셔서 그런 것이었을런지. 물론 아직 지난 주의 여파가 남아있기라도 한지 술을 마실 때(종류불문) 미묘하게 거부감이 조금 느껴지기도 했으나 이건 조금 기분탓 같기도 해서 확언할 수는 없으니 살짝 논외라 볼 수도 있고. 아니면 정말 무의식적으로 일어나는 열폭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친한 친구들과 술을 마신다고는 하지만, 친구 한 명은 그래도 다시 일어나서 나름 잘 나가려 하고 있는데 저는 그렇지 못 하기 때문이지요. 누구를 탓하겠냐만. 어쨌든 단순히 기분이 좀 침울해지는 그런 것이긴 한데 그다지 좋은 경험은 아니었습니다.

테라는 오늘도 조금 더 진행했습니다. 기존에 진행하던 무사는 퀘스트가 미묘하게 꼬여있어서 그거 해결하고 다른 퀘스트로 진입했지요. 다행히 초반부 꼬였던 퀘스트는 몇 개만 더 하면 되는 정도에 불과해서 많은 시간을 쓰지 않았습니다. 다만 지금은 무사 보다는 인술사쪽에 조금 더 치중하려 하는데, 인술사 캐릭터가 있는 서버가 신규 서버라 만랩 달성 이벤트가 있기 때문이지요. 무사 캐릭터가 있는 서버 역시도 비슷한 이벤트가 있긴 한데, 상대적으로 기간에 여유가 있어서 조금 더 촉박한 인술사쪽을 신경쓰기로 했습니다. 그나저나 아직 인술사를 어떻게 써야할지 잘 모르겠는데, 이게 필드 사냥이야 별 상관 없는 반면 인던 가서는 이야기가 달라지다보니(적들 스펙이 높아지기 때문) 생각보다 어렵더군요. 무사로 할 때도 그랬지만, 인던 클리어하라는 퀘스트는 좀 사양하고 싶습니다. 타인과 같이 하면 되나 그게 싫기 때문. 뭐 나중 가면 어쩔 수 없이 같이 해야 하니까 미리미리 적응해두면 다를 수도 있겠지만, 그게 너무나 싫기도 하고 애초에 그런식의 엔드 컨텐츠에는 별 관심이 없어서(...).

그런 것을 제외한다면 인술사는 나름 재미있게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무사도 비슷한 느낌이긴 했는데, 이쪽은 움직임이 경쾌해서 그런가 조금 더 보는 재미가 있더군요. 예전에 나왔던 비검사도 이런 식의 캐릭터였다는 것 같지만, 결정적으로 비검사 만들고 싶으면 계정에 레벨40 이상의 캐릭터가 있어야 만들 수 있는지라 그런 것이 없는 저로서는 머나먼 당신인 캐릭터니 뭐. 결정적으로 성능이 안 좋다고. 지금은 첫 인던에서 고꾸라져서 잠깐 접어둔 상태입니다. 무사로 할 때 클리어를 했었긴 한데, 묘하게 인술사는 좀 더 잘 얻어터져서 HP 관리가 힘들더군요. 역시 해답은 파티 플레이일런지. 그런데 살아남고 싶으면 이정도의 인던은 혼자서도 클리어 할 수 있어야 하는지라 참 난감하기만 합니다. 그나마 게임 자체가 아주 불합리한 것은 아니라서(그래도 국내 MMORPG 중에서 이만한 게임도 드물다 생각하는지라) 열심히 하면 될 것 같긴 한데, 그렇게 열심히 하고 싶지 않다는 것이 함정(...).


[PREV] / [1]...[993][994][995][996][997][998][999]...[1000] / [NEXT]


IRiS ell =starry sca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