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raydaywrite admin
1주일만에 만지는 XBOX ONE. 2015/09/08 (Tue)
딱히 문제는 없군요.
교환된 패드를 확인하기 위해 XBOX ONE을 가지고 놀았습니다. 360패드같은 경우에는 무선 인식이 한 번 꼬이면 뭔가 이상하게 귀찮게 만들었던 것 같아 XBOX ONE도 그러지 않나 걱정을 했었는데, 다행히 어찌어찌 하다보니 무난하게 인식이 된 것 같더군요. 패드 펌웨어 업데이트까지는 생각이 미치지 못 해서 아직 업데이트는 안 해봤는데, 그게 꼭 필요한 것은 아니라서 별 상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매월 본체 업데이트 할 때마다 패드 펌웨어 업데이트가 이뤄지는 것도 아니니 지금 도착한 패드의 펌웨어가 최신일 가능성도 배제 할 수 없는 노릇이고(그러고보니 마지막 패드 펌웨어 업데이트가 언제였더라?). 이번에도 역시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USB 케이블을 연결해서 그냥 유선 패드같이 씁니다. USB 케이블이 일반적인 micro 5핀 USB 케이블(스마트폰에 쓰는 그것)이라 요즘같은 때에는 없을리가 없으니.

원래는 FIFA15를 조금 하고 말까 생각을 했는데, 시험삼아 했던 FIFA15의 주간 하이라이트 과제 중 하나가 아주 사람을 잡아서 잠깐 하고 말 것을 4시간이나 쉬지않고 내리 해버렸습니다. 하고 싶어서 한 것도 아니라 더욱 짜증이 나더군요. 2:1 상황에서 5골을 더 넣어 7:1로 만들어야 하는 과제였는데(시작은 전반 35분 시점부터, 문제라면 팀이 그리 좋은 팀도 아닌데다 스타 플레이어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꽤나 난관이었다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난이도는 역시나 프로 난이도인데, 이상할 정도로 CPU가 잘해서 더욱 더 고생을 했지요. 간만에 한 것이라고는 하지만 납득이 가지 않을 정도로 CPU가 강하게만 느껴졌기 때문. 특히 CPU 골키퍼가 아주 끔찍할 정도로 잘 막았는데, 어찌어찌 클리어는 했지만 다시 하라면 사양하고 싶은 그런 과제였습니다. 원해는 포르자5도 했어야 했고, 포르자6 데모도 굴려봤어야 했겠지만 FIFA15가 모든 것을 다 잡아먹어서. 디아블로3도 못 했고.

다른 게임들도 더 해봐야겠지만, 일단 패드는 별 문제 없어보였습니다. FIFA 시리즈가 좀 원하는대로 안 움직이는 경향이 있어서 정확한 판단을 내리긴 힘들긴 한데, 문제가 생길 일은 없을거라 믿고 있지요. 사실 가장 빨리 확인하려면 그냥 PC에 연결한 다음 제어판을 통해 확인하면 되는 것이긴 하지만, 그게 또 귀찮기도 해서(...). 귀찮다고 숨도 안 쉴 사람일세. 그래도 확실히 새 패드가 좋긴 좋습니다. 아날로그 스틱 부분이 깨끗한 것이 참 마음에 들기 때문. 이게 얼마나 갈지는 잘 모르겠는데, 고장이 난다 한다면 적어도 12월말까지 고장이 나야 합니다. 보증 기간이 2016년 1월 15일까지라서(본체와 동일) 그 이후에 고장이 난다면 그냥 패드를 새로 사야 하기 때문이지요. 신형 패드에 대한 욕심은 사실 그다지 없긴 한데, 이번 패드도 결국은 구형 패드라 지난번처럼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봅니다. 그래도 명색이 '신형' 패드라고 하는데 그런 부분은 개선이 될 수도 있을테니. 물론 제가 겪은 상황이 일반적인 상황은 아니었겠지만, 당해보니 신경을 안 쓸 수가 없습니다.

운동은 그냥저냥 했습니다. 하기 싫어 죽을 것 같아도 하게 되는 것이 운동. 물론 여전히 하고 싶어서 하는 운동은 아니지요. 거기에 오늘은 이틀 쉬고 운동을 하는 것이라서 그런지 여엉 의욕도 뭣도 없어서 유난히 고생했기도 한지라. 특히 러닝 머신을 뛸 때는 정말 '시간이 언제 가려나'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괴로웠습니다. 딱히 설정값을 높인 것도 아닌데 괴롭기만 하고 즐거운 느낌은 전혀 없더군요. 재미있는 스포츠 경기라도 하나 있었으면 그거 보면서 러닝 머신을 뛰었을텐데(소리는 안 들어도 상관없으니), 월요일에는 딱히 스포츠 경기들이 없어서 아쉽기만 합니다. 야구 재방송이 있긴 했지만 재방송은 묘하게 재미가 없으니. 정말 축구 경기가 있었으면 그거 봤으면 되었는데, 내심 아쉬웠습니다. 원래 야구보다 축구를 좀 더 좋아하기도 하지만, 흐름이 쭉 이어지는 축구쪽을 더 선호하는 것도 사실이니. 어디든 딱히 응원하는 팀이 마땅히 없는 것은 매한가지지만.


[PREV] / [1]...[993][994][995][996][997][998][999]...[1000] / [NEXT]


IRiS ell =starry sca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