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raydaywrite admin
뭘 했다고 이리 피곤한지. 2016/01/27 (Wed)
몸이 갈수록 망가지는 듯 합니다.
오늘은 날이 상당히 많이 풀려서, 낮에는 영상권을 바라보려 할 정도더군요. 체감온도 0도라 표기된 것이 얼마나 오래간만인지. 그래서 그런가 낮에는 꽤 지내기 편했습니다. 하도 혹독한 추위에 떨어서 그랬는지는 몰라도 오히려 포근하다는 느낌이 들 정도였으니만큼. 이런 날이 이어진다면 당분간은 그나마 조금이라도 지낼만하지 않을까 싶더군요. 계속 이랬으면 좋겠지만, 예보를 보면 다음 주는 다시 추워질 듯 하고 또다시 북극 한파가 언제 내려올지도 모르는 상황이니까 뭐 그냥 현재의 상황에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북극 한파는 2월에 다시 찾아온다는 말도 있는지라 방심할 수 없기도 하고. 한반도와 북극은 거리가 좀 떨어져있지 않았던가요. 그리고 어제 내린 눈도 다 녹아서 더욱 더 걱정할 것이 없게 된 것도 다행입니다. 혹시나 녹지 않고 어는 것이 아닐까 싶었는데, 적어도 동네에는 다 녹은 듯 하더군요. 둘레길에서 어찌 되었을지야 가봐야 아는 일이겠지만.

요즘 꿈자리가 꽤나 뒤숭숭합니다. 차라리 꿈을 안 꾸는 것이 좋다고 생각될 정도로 깰 때마다 심란해서 불안하기 짝이 없는 상태이지요. 단순히 악몽 혹은 좋지 않은 꿈만 꾸진 않고 그래도 꽤나 즐겁거나 행복한 꿈도 꾸긴 하는데, 문제라면 그런 꿈도 결국은 꿈인지라 깨면 더욱 기분이 나쁜 것이 문제입니다. 신경쓰지 않고 싶어도 이미 잠에서 깼을 때 꿈 내용이 기억날 때가 많아서 상당히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마냥 개의치 않을 수도 없으니까요. 기분 나쁜 꿈은 기분 나쁜 꿈대로, 기분 좋은 꿈은 기분 좋은 꿈대로 깼을 때 기분을 더럽게 만드니 참 골치아플 뿐입니다. 아, 기분 좋은 꿈이 깼을 때 기분이 나쁜 것은 당연하지만 제 현실이 그리 기분 좋은 꿈에서의 상황과는 전혀 안 맞기 때문이니까요. 쌓인게 많았는지 어째 기분 좋은 꿈에서는 기분 좋게 팍팍 지르고 베풀고 앉아있으니 원. 이런 꿈 보다는 좀 흔히들 말하는 길몽 요소가 포함된 꿈을 꾸길 바라는데, 그나마도 꾸는 꿈들이 왜 다 이래.

운동은 오후에 하고 돌아왔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지를 못 하고 있으니 계속해서 오후에 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군요. 아침에 일어나고 싶으면 물론 일찍 자야 하는데, 그게 안 되기 때문에 못 일어나는 것이긴 해도. 어쨌든, 운동 자체는 여전히 별 문제 없이 끝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점점 더 운동 시간이 늘어나는 것 같은데, 이거 단축을 어찌해야 할지가 참 걱정이군요.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차후에는 할 수 밖에 없을테니 더더욱 문제인지라. 아니면 (직장 다닐 때의 기준으로) 새벽에 가서 한 시간 정도는 그냥 무산소 운동만 하고, 퇴근하고 돌아오는 길에 다시 들러서 유산소 운동을 하고 돌아온다는 선택지도 있긴 한데, 그 역시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쓸 것은 자명한터라 참으로 걱정입니다. 면접 제의나 받고 이런 소리 써라. 뭐, 그나마 다행스럽게도 몸이 그럭저럭 버티고는 있고 아주 억지로 운동을 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안도하고 있긴 하지요.

그런데 오늘따라 유난히 피로해서 굉장히 혼났습니다. 특히 운동 끝난 후에는 권태감이 들 정도로 피곤해서 상당히 고생했지요. 그런 생각이 들 정도로 힘들게 운동을 한 것도 아니건만 대체 무엇 때문에 이런 피로감과 무력감에 휩싸였는지는 참 알 수가 없습니다. 모르는 사이에 몸이 조금씩 망가지기라도 하는 것일까요. 하여튼간에 운동이 끝난 후에 몰려오는 권태감이란 것이 굉장히 생소해서 당황스럽기만 했습니다. 평소에는 이정도까지는 아닌데 무엇 때문에 이런 것인지도 알 수 없을 정도였으니. 하긴 전조라면 어느정도 있긴 했는데, 특히 오늘따라 러닝머신에서 뛰고 있는 와중에 뛰면서도 '그냥 하기 싫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으니 그 때문일 수도 있겠군요. 이상할 정도로 피곤하고 힘들었기 때문(물론 강도는 언제나와 같은 강도로). 내일은 이러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사람 몸이란 것이 정말 어찌될지 모르는 것인지라 내심 불안하기도 합니다. 그나마 내일은 둘레길 걷고 운동을 하러 가니까 조금 덜하지 않을까 기대 중이지요.


[PREV] / [1]...[994][995][996][997][998][999][1000] / [LAST]


IRiS ell =starry scape=